컨텐츠에 집중해야 합니다.

작성자: 1stgoogle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12-14 12:11:54    조회: 298회    댓글: 0

구글 상위노출의 기본적인 요소는 '이사이트가 얼마나 유용한가'에 있습니다.

즉, 얼마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가 라는걸 생각한다면

당연하게 컨텐츠를 신경써야 하는겁니다.


그외에 말씀드렸던 백링크라든가 사이트맵, 구조 등등의 요소들은 결국은 좋은 컨텐츠라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자연스러운척 숙련된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 드리는것이지만 작업을 맡기지 않고

진행 하실 경우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그런 좋은 컨텐츠란게 무엇일까요

아주 심플하게 두가지 시점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유저가 보는 시점과 각포털사이트의 로봇이 보는

시점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사용자 시점에서는 내가 찾는 정보가 이 글에 있는가, 그리고 광고성글이 아닌 진정 정보를 전달하는가

이글을 읽기 쉽고 이해가 되며 정확한가 즉 정보성과 가독성에 있습니다. 네이버가 더이상 검색

포털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이유와 일맥 상통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얼마전에 돌던 농협ATM 시간

유머 짤만 봐도 알수 있듯이 정보는 뒷전이고 키워드 선점과 글의 분량 채우기에만 급급하기에

보는 사람 입장에서 짜증이 날수 밖에 없습니다. 또 라인이모티콘 같은 쓸데 없는 기능 덕에 

가독성도 굉장히 떨어지죠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구글을 찾는거죠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니까요

이렇게 생각해보시면 좋은 컨텐츠에 대한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로봇의 시점에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이글과 주제가 키워드와 일치하고 연관이 있는가.

웹상에 있는 다른 문서와 중복이 되지 않는가 등등 과 같은 최신성과 정보의 신뢰성을 판단 하는거죠

이는 글하나만 보고 판단하는게 아닌 사용자가 남긴 흔적 (채류시간, 리플 등등)을 같이 포함하여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별도의 작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구글 상위노출 가장 중요한건 역시 컨텐츠 입니다.

사이트의 외형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플래쉬를 많이 쓰고 화려하게 꾸민다해도

카테고리별 주제의 일치성이 없고 복잡하다면 결국은 좋은 사이트로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항상 컨텐츠에 신경을 쓰십시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