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광고와 사이트 최적화의 관계

작성자: 1stgoogle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01-08 12:20:34    조회: 342회    댓글: 0

우선 이글에 앞서 전제로 깔아 두어야 하는것은 

사이트 자체가 seo 친화적이어야 하고 온라인 상으로 활발한 상태 (상위작업이나, 커뮤니티성이거나) 이어야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프라인에서 본인의 사이트를 홍보 한다는것은 두가지 좋은 결과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말그대로 본인 사이트에 접속을 많이 한다는점이 있죠. 명함이나 전단지, 옥외광고 등을 통해

열심히 광고 하면 명함의 경우 30% 전단지나 옥외광고의 경우 10~20% 정도 접속을 합니다.

그다음 전환은 보편적으로 1~2% 정도지만 말입니다. 어쨋든 눈에 보여지면 누군가는 들어오게

되기 마련입니다. 좀더 기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광고 컨텐츠는 두번째

문제이고, 어쨋든 접속자가 증가하는걸 눈으로 확인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 긍정적인 영향은 seo에 있어서 불특정 다수가 검색어 또는 url을 직접 치고 들어왔다는 점에서

가산점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이 다음 채류시간이나 사용자 흐름은 둘째로 치더라도 이것 역시 어쨋든

필터링 되는ip와 쿠키값을 가진 가상의 트래픽이 아닌 실제 트래픽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아주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게 됩니다.


온라인 광고라는게 지식이 없이 시작 하려면 정말 막막한겁니다.

저역시도 네이버를 시작으로 구글로 넘어왔지만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이 세가지 

목적만 가지고 시작했을때 막막했습니다. 도대체 글을 한두시간 공들여 쓰고 카메라 사고, 상품 구입하고

그거 찍어서 올리고 해도 글이 보이질 않으니 막막했지요.

지금에 와서야 네이버도 어느정도 파악이 되니까 효율적으로 시도는 할 수 있지만 그 당시의 저와같은

입장을 가진 사장님들이 많으실거라 예상됩니다. 


사이트는 만들었고 네이버나 다음 광고는 안되는데 구글에서 노출도 안되고 막막하시지요.

오프라인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요즘 시대에는 사이트 하나만 잘키워놔도 노후 걱정없는 시대입니다.

점진적으로 구글 트래픽 역시 네이버를 따라잡고 있는 중이고요. 쨋든 막막 하시다면

할수 있는것부터 시작 하십시요. 나의 사이트를 사람들이 들어오는게 누가 되었든 긍정적인 영향을주는건

확실하니까 말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